참고: http://lazyfoo.net/SDL_tutorials/lesson31/index.php
// pixel 값 얻기 static Uint32 getPixel32(SDL_Surface *surface, int x, int y) { Uint32 *pixels = (Uint32*)surface->pixels; return pixels[(y*surface->w)+x]; } // pixel 값 설정 static void putPixel32(SDL_Surface *surface, int x, int y, Uint32 pixel) { Uint32 *pixels = (Uint32*)surface->pixels; pixels[(y*surface->w)+x] = pixel; }
RGB 컬러값 만들기
- SDL_MapRGB 함수 또는 SDL_MapRGBA 함수를 이용하여 32bit color 값을 만들 수 있다.
SDL_MapRGB(const SDL_PixelFormat *format, const Uint8 r, const Uint8 g, const Uint8 b);- format 에 SDL_Surface 의 format 값을 넣어주면 되고 r, g, b 값을 차례로 넣어 주면 현재 pixel format 에 맞는 32bit color 값이 생성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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