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년 9월 7일 수요일

SDL 기본 코드

SDL 기본 코드
참고: http://lazyfoo.net/SDL_tutorials/lesson04/index.php

컴파일 명령어 (MinGW):
gcc -Wall -o main main.cpp -lmingw32 -lSDLmain -lSDL
주의) link 옵션(-l) 은 -o 옵션 뒤에 입력되어야 한다. link 순서도 중요하다.
참고: http://forum.gpwiki.org/viewtopic.php?t=6963

#include <SDL/SDL.h>

int main(int argc, char* args[]) {

    int done = 0;
    SDL_Event evt;

    SDL_Init(SDL_INIT_EVERYTHING);
    SDL_Surface* screen = SDL_SetVideoMode(800, 600, 32, SDL_HWSURFACE);
    if (screen == NULL) {
        printf("screen is null\n");
        return -1;
    }

    while(!done) {
        while (!done && SDL_PollEvent(&evt)) {
            switch (evt.type) {
                case SDL_QUIT:
                    done = 1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case SDL_KEYDOWN:
                    switch (evt.key.keysym.sym) {
                        case SDLK_ESCAPE:
                            done = 1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SDL_FillRect(screen, NULL, 0);

        SDL_Flip(screen);
    }

    SDL_Quit();
    return 0;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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