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장 원초적인 방법으로 보이면서도 xcode 나 mac 개발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내가 유일하게 xcode4 에서 sdl 을 컴파일할 수 있었던 글이다.
Update:
아래 링크가 더 쉬운거 같다.
http://lazyfoo.net/SDL_tutorials/lesson01/mac/xcode/index.php
요약:
1. 다운로드
- SDL 사이트에서 mac 용 sdk 파일 다운로드
- http://www.libsdl.org/download-1.2.php
- SDL.framework 폴더는 /Library/Frameworks 폴더에 복사
- devel-lite 폴더 아래 있는 파일들은 나중에 프로젝트 생성시 복사
- command line tool 프로젝트 선택
- c++ type 을 선택
- 프로젝트 설정
- Framework Search Paths 에 /Library/Frameworks 폴더 추가
- Cocoa framework 와 SDL framework 추가 SDL.framework 를 선택하기 위해 '+' 버튼을 누르고 Add Others... 버튼을 누르고 /Library/Frameworks 폴더 아래 복사한 SDL.framework 폴더를 지정한다.
- template 파일 복사
- dmg 패키지 안에 devel-lite 폴더 아래 SDLMain.h 와 SDLMain.m 파일을 프로젝트로 복사
- SDLMain.m 파일을 열어 "SDL.h" 를 "SDL/SDL.h" 로 수정
- main.cpp 파일 수정
- 아래와 같이 수정
#include "SDL/SDL.h" int main( int argc, char* args[] ) { SDL_Init( SDL_INIT_EVERYTHING ); SDL_Quit(); return 0; }
주의할 점은 main 형식이 위와 꼭 같아야 한다.
xcode 가 생성한 main 은 int main(int argc, const char* argv[]) 이지만 const 때문에 컴파일 실패한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