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년 9월 16일 금요일

Xcode 에서 SDL 설정

참고: http://forums.libsdl.org/viewtopic.php?t=7054&sid=4eaee3c31e44ce879f30a9c080125f06

가장 원초적인 방법으로 보이면서도 xcode 나 mac 개발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내가 유일하게 xcode4 에서 sdl 을 컴파일할 수 있었던 글이다.

Update:

아래 링크가 더 쉬운거 같다.
http://lazyfoo.net/SDL_tutorials/lesson01/mac/xcode/index.php

요약:
1. 다운로드
2. dmg 패키지 파일 복사
  1. SDL.framework 폴더는 /Library/Frameworks 폴더에 복사
  2. devel-lite 폴더 아래 있는 파일들은 나중에 프로젝트 생성시 복사
3. xcode 프로젝트 생성
  1. command line tool 프로젝트 선택
  2. c++ type 을 선택
  3. 프로젝트 설정
    1. Framework Search Paths 에 /Library/Frameworks 폴더 추가
    2. Cocoa framework 와 SDL framework 추가
      SDL.framework 를 선택하기 위해 '+' 버튼을 누르고 Add Others... 버튼을 누르고 /Library/Frameworks 폴더 아래 복사한 SDL.framework 폴더를 지정한다.
  4. template 파일 복사
    1. dmg 패키지 안에 devel-lite 폴더 아래 SDLMain.h 와 SDLMain.m 파일을 프로젝트로 복사
    2. SDLMain.m 파일을 열어 "SDL.h" 를 "SDL/SDL.h" 로 수정
  5. main.cpp 파일 수정
    1. 아래와 같이 수정
      #include "SDL/SDL.h"
      
      int main( int argc, char* args[] )
      {
          SDL_Init( SDL_INIT_EVERYTHING );
          
          SDL_Quit();
          
          return 0;    
      }
      
      주의할 점은 main 형식이 위와 꼭 같아야 한다.
      xcode 가 생성한 main 은 int main(int argc, const char* argv[]) 이지만 const 때문에 컴파일 실패한다.
command - b 를 눌러 빌드 했을 때 문제 없다면 SDL 컴파일 환경이 갖추어 진거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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